2022.09.12 (월)

포곡人

사랑을 나누는 티셔츠

용인시를 나타내는 티셔츠

 지난 6월 말,  2학년 5반 '정서현' 학생은 경제 수업 활동을 통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티셔츠를 제작했다.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포곡고등학교 2학년 정서현입니다."

 

Q. 경제 수업 시간에 왜 티셔츠를 제작하셨나요?
A. "어려운 경제를 좀더 쉽게 학습하고 싶었습니다. 이때 선생님께서 제의해주셔서 제품을 제작 하고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시장조사를 통해, 가장 많이 팔릴 것 같은 티셔츠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Q. 티셔츠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용인시의 시목, 시화, 시조인 전나무, 철쭉, 꿩을 조합해, 캐릭터를 제작했습니다. 또 그림만 있으면 용인시라는 것이 잘 파악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용인을 영어로 표현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생각이며, 수익은 지역의 어려운 곳에 기부를 할 예정입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무엇인가요?
A. 티셔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 함께 디자인을 구상하고 선정한 활동과, 어떻게 하면 제품을 효과적으로 팔 수 있을지에 대해서 직접 자영업자를 찾아가 인터뷰를 한 내용이 정말 기억에 남습니다."

 

Q. 경제 수업 과정에서 느낀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약 2달간 활동을 진행하면서 힘든 점도 많았지만, 친구들과 힘을 합쳐 어느새 마무리 단계까지 왔다는 것이 정말 기쁩니다. 그리고 학생 때 경제 활동을 해본다는 것이 굉장히 드문 일인데, 경험할 수 있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까?
A. "포곡고 학생들이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니, 저희 제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티셔츠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010-8561-8501로 문의 해주세요! 가격은 13,000원 입니다!"

 

 용인시의 특징이 잘 나타난 티셔츠를 제작한 '정서현'학생을 인터뷰를 했다. 티셔츠를 구매한다면, 개성있는 옷도 얻고, 기부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있을 활동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