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1 (토)

교직원행사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 실습

 지난 8월 30일 오후 3~6시, 포곡고등학교 모든 교직원들은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포곡 고등학교 보건선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실습을 준비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A. 교직원은 매년 한 번씩 교직원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이번 교육(외부강사교육)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실습의 내용은 어떤 내용이었나요?

A. 실제로 발생했던 상황에 대한 심폐소생술 영상과 하인리히법, 심폐소생술 관련 이론 내용, 그리고 실습이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Q. 매년 준비한다고 하셨는데 늘 어떤 마음으로 실습을 준비하시나요?
A.
응급상황은 언제 어떻게든 나타날 수 있는 것이므로 학교에 근무하시는 모든 교직원분들이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 배움을 통해 몸에 완전히 익혀진 상태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학생들과 교사분들을 포함해 교내에 계신 모든 분들께 안전에 대해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학교 내에서뿐만 아니라 사회에 어떤 곳에서도 응급상황은 발생할 수 있고 그런 응급상황에 작은 교육으로 인해서 소중한 목숨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교육에 집중하시고 하나라도 더 배우셔서 응급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시도록 노력하고 혹시나 정말 그런 상황이 왔을 때 겁먹지 말고 배운대로 잘 대처해서 소중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일을 이뤄내길 바랍니다.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서 잘 대처만 해도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래서 이런 교육들은 더 많이 실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 교직원들 뿐만 아닌, 학생들에게도 이런 교육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